국민체육진흥기금 사업 성과평가·주민만족도 부문서 호평

충남도가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추진한 생활·장애인체육사업이 성과 평가에서 높은 주민 만족도를 바탕으로 ‘매우 우수’ 등급을 기록했다.

이번 평가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이 투입된 ▲생활체육 ▲전문체육 ▲국제교류 ▲장애인 체육 등 4개 분야 총 241개 사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현장평가단의 현장평가와 만족도 조사, 평가실무 소위원회 서면 평가 등 3개 부문 합산 점수로 최종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평가 결과를 보면 충남도의 어르신 생활체육지도자 배치 가 91.8점과, 일반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에서 91.7점을 획득해 ‘매우 우수’ 평가를 받은 가운데 생활체육부문 전국 162개 사업 중 각각 8위와 11위를 차지했다.

특히 장애인 체육 부문에서는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95.8점을 획득하며 역시 ‘매우 우수’ 평가를 받아 전체 30개 사업 중 2위에 올랐다.

또한 장애인체전 사업을 진행하는 16개 시·도 중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로, 현장평가와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의미가 크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무엇보다 충남도의 국민체육진흥사업에 대한 도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확인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민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도록 생활체육 분야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해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을 받아 도내 어르신 전담 지도자 55안을 포함한 총 131인의 생활체육지도자를 시·군 전역에 배치해 도민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