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립도서관, 장애유형별 온라인상담 서비스 실시

국립중앙도서관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원격지원,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영상, 모든 장애인과 비장애인을 위해 채팅을 제공하는 등 도서관 서비스 관련한 장애유형별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본격 실시합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국립장애인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꿈꾸는 마을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음악회’ 개최

꿈꾸는 마을이 오는 4월 2일 인천시청 로비에서 세계자폐인의 날 기념 음악회를 엽니다. 이번 음악회는 파란빛을 밝혀요 라는 주제로 장애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한편 이날 인천대교는 자폐인의 행복한 삶을 지지하는 의미를 담아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인천대교 주탑에 파란 빛을 밝힐 예정입니다.

3.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 ‘무료 틀니·보철지원사업’ 시행

서울시 장애인치과병원이 장애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의료급여 대상자를 위한 무료 틀니와 보철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지원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눠 대상자를 선정하며, 상반기 접수는 오는 4월 24일까지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에 내원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4. 2015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

강원도는 전통시장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전통시장 굴러라 감자원정대가 춘천 남이섬에서 직거래 장터를 열었습니다.

이번 직거래 장터에는 강원도내 22개 전통시장, 34개 점포가 참여했고, 더덕과 황기, 곤드레 등 강원도 농특산물과 메밀전병, 닭갈비 등 도내 150가지 대표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습니다.

5. 밀양 외국인 근로자 축제 열려

새밀양로타리클럽이 주최하고 밀양시와 밀양상공회의소가 후원하는 제8회 밀양시 외국인 근로자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는 노사화합을 통한 안정적인 기업문화 조성과 함께 다국적 문화를 존중하고, 외국인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축제에는 45개 기업의 외국인 근로자와 가족 40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다양한 공연과 우수외국인 노동자 시상식, 무료 건강검진 등의 부대행사가 펼쳐졌습니다.

6. 용산구, 공동주택 무료상담실 운영

용산구는 민간전문가가 입주민 간의 분쟁 예방과 입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공동주택 무료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내용은 공동주택 관련 법령과 규약에 관한 사항, 아파트단지 내 커뮤니티 발굴과 네트워크 지원 등이며, 상담은 용산구청사 7층의 도시관리국 회의실에서 매월 넷째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