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적성해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도봉노적성해CIL)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지역 권익옹호 활동을 함께할 ‘우리동네’를 지킴이단원을 모집한다고 15일 전했다.

권익지킴이 ‘우리동네’는 2015 서울특별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지원사업으로 지역의 제도적·물리적 차별요소를 감시하고 이에 대한 권익옹호 활동을 전개해 지역사회의 환경 및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지역의 인권 및 권익옹호에 관심있는 장애인당사자면 누구나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dew-to-sea@hanmail.net), 팩스(02-455-6887)로 제출하면 된다.

지킴이 단원이 되면 지역 장애인 당사자가 중심이 돼 지역 내 공공기관 및 관광명소의 편의시설, 보도환경, 차별용어 등을 감시하고 불편·차별사례에 대한 이의 제기 및 개선 요구활동을 펼치게 된다.

신청서 및 자세한 사항은 도봉노적성해CIL 홈페이지(www.dew2sea.com)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한편 도봉노적성해CIL는 자립생활을 지향하는 지역사회 장애인들에게 자원과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노력하는 장애인 당사자 인권단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