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변경된 지원 정책 등 다양한 사례 수록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한부모가족 지원에 대한 종합적이고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한부모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길라잡이’ 를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발간되는 ‘한부모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길라잡이’는 올해 변경된 한부모가족지원 정책에 대한 정보와 더불어 주거·교육·양육·위기지원 등 한부모가족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들을 생활영역별로 구체화하고 다양한 사례를 수록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한부모 가족에게 꼭! 필요한 정보길라잡이’는 한부모들의 접근성과 필요성을 고려하여 자치구청, 동 주민센터 및 전국 시·군·구청과 서울시내 25개 자치구 건강가정지원센터, 종합사회복지관, 한부모가족 당사자 조직 및 단체 등에 배포한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hanbumo.or.kr)와 싱그레카페(cafe.naver.com/seoulhanbumo)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 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이영호 센터장은 “많은 한부모가족들과 한부모가족지원사업 실무자들이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에서 많이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5 한부모 조기자립을 위한 다각적 정보지원 매뉴얼 배포와 관련된 문의는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02-861-302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