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울시, 자랑스런 영웅을 찾습니다!

서울시는 2015년 서울시 봉사상 대상자를 7월 6일까지 추천받습니다. 대상은 기부선행, 시민화합, 지역사회발전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모범시민과 단체입니다. 후보자 추천은 서울시 자치행정과 또는 주소지 자치구 표창 담당부서 등에 접수할 수 있으며, 시상은 서울시민의 날인 10월 28일에 진행될 계획입니다.

2. 서울시 ‘SNS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벌인다

서울시가 전국적으로 매년 2만건 이상 접수되는 실종 아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자, SNS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벌입니다. 서울시는 5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경찰청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제작한 실종아동 관련 콘텐츠를 서울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에 게재해 시민의 관심을 높일 계획입니다.

3. 천안시장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9일 개막

충남 천안시장애인체육회는 9일부터 이틀간 천안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11회 천안시장기 전국장애인양궁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2개 시도에서 70여명의 선수와 자원봉사자 등 6백여명이 참가하는 한편, 2016 리우패럴림픽 국가대표 2차 선발전을 겸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올림픽라운드 경기방식에 따라 진행됩니다.

4. 고양시 ‘제28회 고양행주 문화제’ 열려

행주대첩 승리의 기쁨을 축제로 승화시킨 제28회 고양행주문화제가 지난 2일과 3일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문화제는 100만 행주치마의 평화행진을 주제로 펼쳐졌으며, 총 9만3천명의 시민들이 찾아 대성황을 이뤘습니다. 특히 주요 행사로 펼쳐진 고양시민퍼레이드에서는 3천여명의 단체와 5만여명의 시민이 어우러져 역대 최대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5. 제27회 여주도자기축제 5월 17일까지 펼쳐져

천년도자의 본 고장, 여주 도자예술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제27회 여주도자기축제가 경기도 여주시 신륵사 관광지 일원에서 5월 17일까지 열립니다.도자천년 물결 따라 행복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백여개가 넘는 여주 도자업체가 행사에 참가하고, 흙과 불의 예술이 빚어낸 도자기의 숨결을 대중과 함께 느끼며 호흡할 수 있는 전통가마 불 지키기, 도자기 흙 밟기 체험 등 다채로운 도자체험이 펼쳐집니다.

6. 광주시, 제21회 서구민의 날 대축제

지난 1일 광주 상무시민공원에서 제21회 서구민의 날 대축제가 열렸습니다.

3천여명의 서구 주민들이 모인 이날 행사는 길놀이 풍물패와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의 막을 올렸으며, 다양한 음식과 물품을 활용한 나눔행사 등이 펼쳐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