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무장애연대, 장애인권강사 양성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장애물없는생활환경시민연대가 2015년도 장애인권강사 양성 아카데미 기초과정 참가자를 18일까지 모집합니다.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며 매주 수요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됩니다.

2. 서울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서울시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2015년 하반기 공공근로사업에 참여할 시민을 18일부터 22일까지 각 자치구 동주민센터를 통해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현재 만 18세 이상의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등이며,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 이하인 자로 재산이 1억3,5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3. 방통위, 지자체와 손잡고 시청각 장애인용TV 보급

방송통신위원회가 충청남도와 광주광역시 등 지자체들과 시청각 장애인용 TV 보급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지자체는 시청각 장애인용 TV 수요자 조사를 하고, 방통위는 예산 확보와 TV제작, 보급 등을 분담하게 됩니다.

4. 경남도, 네팔 결혼이주여성에 고향방문 비용 긴급지원

경상남도가 네팔 대지진 발생으로 가족이 피해를 입은 도내 거주 결혼이주여성에게 고향 방문 비용으로 1억 원을 긴급 지원합니다.

경남도에 따르면 네팔에서 경남으로 시집온 결혼 이주여성 143명 가운데 고향의 가족이 이번 지진 피해를 본 가족은 절반에 가까운 67가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도는 네팔 출신 결혼 이주여성이 고향에 다녀올 수 있도록 왕복 항공권과 일주일 동안 체재비를 지원합니다.

5. 충남장애인체육대회 내달 12~13일 부여서 열려

제21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가 오는 6월 12일부터 이틀간 부여종합운동장 등 17개 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20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등 3천여명이 참가합니다. 군 관계자는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경기장 정비와 안전, 교통 대책 마련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6. 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 10주년 기념식

경기도 의정부시 송산노인종합복지관이 개관 10주년과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고, 어르신 복지에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함께 걸어온 마음, 10년사를 담다 라는 주제로 열린 기념식은 동국대 이사장이자 불암사 회주 일면 스님과 안병용 의정부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10년사 영상 상영, 후원금 전달, 공로자 표창 등이 진행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