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22일까지 펼쳐져

전국 장애학생들의 체육제전인 제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지난 19일 제주에서 개막한 가운데 22일까지 열띤 경기가 펼쳐집니다.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1천4백여명을 비롯한 임원과 관계자등 2천7백여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골볼과 보치아, 수영, 육상, 탁구 등 공식종목과 농구, 축구, e-스포츠 등 비공식 종목까지 총 15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됩니다.

2. 베어크리크배 시각장애인 골프대회 28일 열려

베어크리크 제9회 한국시각장애인 골프대회가 28일 경기도 포천의 베어크리크 골프클럽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26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전맹과 약시, 2그룹으로 나뉘어 열립니다. 한편 시각장애인 골프는 헤저드 지면에 클럽을 댈 수 있고 공의 위치와 샷의 방향을 개인 코치로부터 조언 받을 수 있습니다.

3. 인권위, ‘2015년 인권작품 공모전’ 실시

국가인권위원회가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1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15 인권작품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참가분야는 논문과 광고, 에세이로 인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2015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 개최

목포시가 지역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2015 목포장애인한마당큰잔치를 열었습니다. 올해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며 참여할 수 있는 작은 운동회와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들이 진행됐습니다.

5. 제주시, 공립어린이집 위탁운영자 공모

제주시는 7월 문을 여는 신규 공립 어린이집 1곳과 운영 중인 2곳의 공립 어린이집 위탁운영자를 6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합니다. 신청자격은 사회복지사업법에 따른 사회복지법인, 비영리법인, 단체 또는 개인으로 공고일 현재 제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합니다. 신청 문의는 여성가족과로 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