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이 5월부터 매주 복지 관련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 주간복지동향 리포트(G-Welfare Weekly Report)를 발행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정책결정자와 현장전문가들에게 시의성 있는 복지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중앙정부 정책 동향 ▲시·도 및 시·군·구 주요 복지 시책 소개 ▲복지기관 행사 소개 ▲복지 관련 언론보도에 대한 사실 검토(FACT CHECK) ▲통계로 보는 복지 등으로 구성됐다.

27일 발간되는 3호는 ‘성년후견제 이용 지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설치에 관한 규정 등을 포함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의 ‘발달장애인법 시행령, 시행규칙’ 입법예고를 살펴볼 예정이다.

앞서 지난 13일 첫 발간된 1호 리포트에는 행정자치부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복지전달체계인 ‘책임읍면동제’에 대한 소개와 전국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국민연금 쟁점’을 정리했다. 2호에는 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복지재정효율화’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맞춤형 개별급여로의 전환’ 등을 담았다. 

한편 이 리포트는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www.ggwf.or.kr)에서 볼 수 있으며, 전자우편 ( jypark@ggwf.or.kr)을 통해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