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육부, 저소득층 학생 21만 명 EBS교재 지원

교육부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는 저소득층 학생 21만 명에게 EBS교재를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무상 지원되는 교재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일부 차상위계층 가정 학생 등에게 우선 배부됩니다.

2. 서울 구로구,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서울 구로구청은 오는 6월 2일 구로구청 대강당에서 장애인 1,500명을 대상으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장애이은 별도 신청 없이 이력서와 장애인등록증, 사진을 갖춰 당일 현장을 찾으면 됩니다.

3. 장애인단체 활동가 연수교류사업 참가자 모집

한국장애인재단이 2015 장애인단체 활동가 연수교류사업 참가자를 오는 6월2일까지 모집합니다. 재단은 오는 7월 5일부터 13일까지 영국으로 연수를 가며, 장애인단체 현장 실무 3년 이상의 활동가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4. 서울시교육청, 탈북학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교육청은 6월부터 탈북학생 중 학교 생활 적응과 교과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토요거점 방과후학교와 여름방학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5. 경북 의성, 여성장애인 원예교실 열려

경북 장애인복지센터 의성분관에서 여성장애인들의 재활과 자립을 위한 원예교실이 열렸습니다. 원예교실은 오는 6월 둘째 주까지 진행 될 예정이며, 7월부터는 발마사지 과정이 개강합니다.

6. 용인시 처인장애인복지관,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대회

경기도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은 제8회 두리하나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걷기대회에는 육군 3군 사령부 군악대와 의장대 축하공연 뿐만 아니라 용인시 초등학생을 위한 두리하나 어린이 그림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