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복지TV와 주식회사 하우엔딩 공동주최, 고양국제꽃박람회장서 펼쳐져

2015국제엑티브시니어&웰다잉페어가 4일~오는 7일까지 나흘간 고양국제꽃박람회장에서 펼쳐진다.

WBC복지TV와 주식회사 하우엔딩이 주최하고 새한엔피기획 및 하늘문화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활기찬 노년, 아름다운 마무리’라는 주제로 열린다.

박람회는 초고령화 사회를 맞아 은퇴 뒤의 행복한 삶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주제별로는 ▲새로운시작-인생 제2막을 위한 노후설계 ▲또 한번의 청춘-작은 사치와 함께하는 즐거운 여가 생활 ▲건강한 노후-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삶 ▲아름다운 마무리-두려움 없이 편안한 장례문화설계 등으로 나눠 250여 개 공간이 마려된다.

각 부스별로는 의료 및 헬스기기 시연, 노년의 건강 무료 상담, 시니어 메이크업과 코디 시연 등이 진행된다. 또 ‘영정사진 무료 촬영, 유언장 작성 및 낭독 시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더불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대북 및 난타 공연, 9988신바람 가요제, 시니어 패션쇼, 시니어 음악 및 댄스 공연, 트롯 가수 및 아카펠라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오는 5일에는 ‘장사문화 발전 정책 세미나’가 진행돼 장사시설 제도의 개선과 향후 방향 및 과제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박람회를 공동 주최하는 WBC복지TV 최규옥 회장은 “고령화 세대를 위한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2015국제엑티브시니어&웰다잉페어’에서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멋진 노후를 위한 준비는 지금도 늦지 않았다. 우리나라 성장의 구심점 역할을 한 세대들의 활기찬 인생 2막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박람회가 진행되는 고양시의 최성 시장은 “고양시는 노인 일자리 창출, 노인복지관 서비스 확대 등 ‘고양 효사랑 10종’ 사업을 진행해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 평균 수명 100세 시대가 다가오면서 은퇴는 인생 제2의 출발점이 됐다. 이번 행사가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설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swfair.com)를 참조하거나 전화(02-546-2237, 22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