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자원연계사업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프로젝트 일환

경기도 고양시는 지난 1일~오는 5일까지 고양시형 민관협력 거버넌스형 복지자원연계사업인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프로젝트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리더 양성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복지현장 실무자, 지역지도자,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역안에서 나눔을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방법을 서로 소통하고 협동하며 공유하면서 새로운 삶의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지난해 협약을 체결한 나눔국민운동본부 내 나눔교육센터와 나눔교육연구회, 나눔교육전국협의체의 강사들과 연계해 기본과정과 보수과정 그리고 전문과정을 거쳐 나눔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고양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관계자는 “나눔리더 양성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각자의 나눔교안을 작성해 시연회와 간담회에 참석해 역량을 펼치면서 조언도 받을 계획이고, 나눔국민운동본부로부터 나눔교육사 3급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며 “지속가능한 모임을 만들어 지역아동센터, 복지관, 학교 등으로 나눔교육사를 파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프로젝트는 나눔문화를 시민들에게 확산시키고자 시민을 대상으로 나눔가치를 교육하고 다양한 분야의 지도자를 통해 각계각층에서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실천프로그램으로 ‘나눔리더 양성교육’을 설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