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국, 2015 보치아팀페어 선수권대회 ‘종합우승’

한국 보치아대표팀이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2015 BISFed 아시아&오세아니아 보치아팀페어 선수권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10개국 7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우리나라는 11명의 선수가 참가해 BC3페어경기에서 정호원, 김한수, 김준엽이 금메달이 거머쥐는 등 메달 획득을 이어가며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2. ‘장애인미술 강사 파견 프로그램’ 참여 강사 모집

한국장애인미술협회가 오는 26일까지 2015 장애인 미술강사 전문교육 및 파견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합니다. 대상은 장애인파견 미술강사로 활동한 경험이 있거나 장애인 강사양성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장애미술인으로, 접수 문의는 한국장애인미술협회로 하시면 됩니다.

3. ‘장애계 대표 언론인이 말하는 장애운동’ 23일 열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WBC복지TV와 함께 ‘우리가 만들어가는 세상’강연 2막을 엽니다. 우리가 만들어가는 세상은 장애계 대표자, 단체 활동가, 장애 당사자의 삶의 경험과 비법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입니다. 이번 강연에는 장애계 대표 언론인들이 출연하며, 오는 23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4. 경남도, 노후·불량 주택 새집만들기 지원

경남도가 국민주택기금으로 운영하는 주거환경개선자금 대출을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은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와 대학주변, 도시지역에 20년 이상이 된 노후 또는 불량주택의 개량공사를 희망하는 주거전용 면적이 85㎡이하인 주택입니다.

대출 한도는 가구당 총공사비 범위에서 단독주택은 6000만 원, 다세대주택은 3000만 원, 다가구주택은 1억 8000만 원 이내이고, 대출 조건은 연 2.7% 금리로 최장 20년까지 분할 상환할 수 있습니다.

5. 영등포구, 장애아동 대상 음악치료 프로그램 운영

서울 영등포구가 지역 내 장애아 통합어린이집의 장애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음악치료는 음악치료사가 주1회 어린이집을 찾아가 2~3명의 장애아동 소그룹과 함께 악기 연주를 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장애유형별 맞춤형 음악 치료가 진행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