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간추린 뉴스 (06/18)
복지TV 간추린 뉴스 (06/18)
  • 박정인 기자
  • 승인 2015.06.1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애인 사무직-콜센터 취업준비반 2기 교육생 모집
서울시장애인일자리통합지원센터가 ‘장애인 사무직과 콜센터 취업준비반’ 2기 교육생 10명을 모집합니다. 교육기간은 한 달 과정으로 교육을 원하는 신청자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다음 달 2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2. 제3회 제주도지사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
제3회 제주도지사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가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제주시 한라체육관에서 개최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9개 휠체어농구단이 출전해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3. 포항시급식지원센터 위생 점검…방역실시

포항시가 메르스로부터 시민불안을 해소하고 학교 급식소에 안전한 식자재 공급을 위해 포항시급식지원센터에 대한 위생 점검과 방역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포항시는 센터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개인 위생상태와 마스크 착용 등 위생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4. 경기도, 2015 경기 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시상식
경기도가 2015년 경기 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경기 북동부 17개 시군에서 응모한 20개 사업을 평가한 결과 파주시가 대상을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양주시와 양평군이 우수상은 동두천시와 고양시, 포천시, 여주시가 차지했습니다.

5. 서울시약사회, 복지사각지대 가정 의약품 지원
서울시약사회 여약사위원회는 노원교육복지재단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의약품을 지원했습니다. 이날 여약사위원회는 영양제와 세정제 등 1500여개의 의약품을 전달했습니다.

6. 인권위 부산사무소, 소곤소곤 들려주는 이야기 개최
국가인권위원회 부산인권사무소이 다음달 12일까지 발달장애사진전 ‘소곤소곤 들려주는 이야기’를 개최합니다. 인권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바라보는 시각이 같다. 라는 생각으로 장애인식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발달장애인 사진동아리 작가들의 시각으로 바라본 사진전을 기획했다고 전시회 목적을 설명했습니다.

7. 한국교통장애인협회-신도산업(주) 업무협약 체결
한국교통장애인협회는 신도산업 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사고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간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신도산업은 도로안전용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