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이유 고객 대출 거절한 금융기관…인권위 진정
장애를 이유로 고객 대출을 거절당한 장애인이 새마을금고중앙회에 대해서 국가인권위원회에 차별관련 진정서를 제출했습니다. 한편,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진정인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 대출이 가능하다고 통보한 상태입니다.

2.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실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2015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을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합니다. 공모전은 다음 달 31일까지 접수하며,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결과는 오는 11월 나올 예정입니다.

3. 형제복지원 <숫자가 된 사람들> 출간 기념 북콘서트
형제복지원진상규명을 위한 대책위원회와 생존자 모임이 형제복지원 피해생존자 구술기록집인 <숫자가 된 사람들> 출간 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북콘서트는 이달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립니다.

4. 국세청, 메르스 피해 납세자 세정지원
국세청은 메르스로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게 세무조사 유예와 납세유예 등의 세정지원을 합니다. 세정지원 대상은 메르스 확진 환자와 격리자, 메르스로 인해 직접 피해를 입은 병의원, 피해지역 피해업종 납세자 등입니다.

5. 경기도, 동네병원·약국과도 메르스협력체계구축
경기도가 동네 병원, 약국과도 메르스 대응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입니다. 한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긴박한 요청이 있으면 다른 지역의 메르스 환자를 경기도에 수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6. 제주시-애월, 바닷물 수영장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제주시는 애월국민체육센터에 있는 천연 바닷물 수영장의 장애인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9월까지 장애인과 어르신 전용풀장 확충과 휠체어 장애인 전용 샤워장, 화장실 개선할 예정입니다.

7.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리동네 행복드림>사업 실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양산시복지재단과 사회복지기금 조성을 위해 <우리동네 행복드림>사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우리동네 행복드림>으로 조성 된 기금은 양산시의 복지사각지대 해소 등에 지원 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