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 스키팀 창단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장애인 알파인 스키팀을 창단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합니다. 팀 이름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스키팀>으로 한상민, 양재림 선수와 감독 1명 가이드 1명으로 구성됐습니다.

2. 경찰청-페이스북<SNS> 실종경보 협약
경찰청은 페이스북과 실종경보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페이스북 위치기반 실종경보는 실종아동이 발생했을 때, 인근 지역 페이스북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실종아동 정보와 사건개요를 띄워 신속한 제보를 유도하게 되고, 경찰청은 실종경보를 발령할 경우, 실종아동의 사진, 이름과 신상정보, 발생개요가 페이스북에 제공돼 일정 지역 내의 페이스북 사용자 뉴스피드에 표시되게 됩니다.

3.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민간기관과 협력 협약 체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민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청년을 위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장애청년을 위한 맞춤형 취업 지원을 위해 지난 22일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사회복지법인 따뜻한 동행과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장애인 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장애여성공감 부설 장애 여성성폭력상담소가 장애인 성폭력전문상담원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상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상담소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됩니다.

5. 서울시, 장애인공무원 직무 코디네이터 운영
서울시가 서울시 소속 장애인공무원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장애인공무원 직무 코디네이터>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시는 앞으로 코디네이터가 장애인공무원 직무조정과 직무평가 등을 통한 부서배치 지원 등을 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6. 양산시, 근로자종합복지관 개관
경남 양산시에 근로자종합복지관이 개관했습니다. 근로자종합복지관은 지상 5층 규모에 사무실과 카페테리아, 헬스장, 고용상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7. 포항시, 호미반도관광종합개발계획
포항시가 <호미반도관광종합개발계획>용역에 앞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시는 호미반도권 관광종합개발 용역을 의뢰하고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주민의견을 수렴할 예정입니다.

8. 복지TV 경기동부지사장 임명
복지TV 최규옥 회장은 본사에서 경기동부지사에 최규봉 동부지사장을 임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