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희망키움통장 신규대상자 모집 ~14일까지

보건복지부는 저소득층의 자산형성을 통한 자립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과 내일키움통장 사업의 신규대상자를 오는 14일까지 모집합니다.
가입을 희망하는 기초생활수급가구와 차상위계층 등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2. 2015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대회 5일간 열전 마무리

2015 국제사이클연맹 장애인사이클 세계선수권대회가 5일간의 열전을 마무리했습니다. 전세계 48개국 4백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 대회에서 한국은 총 9명의 선수단이 참가했으며, 대회결과 입상에 오르지는 못했으나, 이도연 선수와 전미경 선수가 랭킹포인트를 획득해 2016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 출전 전망을 밝혔습니다.

3.한국장애인개발원, 안마수련교사 직무연수 실시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신규 안마기법의 이해를 주제로 8월 5일부터 7일까지 안마수련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에는 전국의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안마수련교사 35명이 참가합니다.

4.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근로자 자녀 장학금 신청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대학생 자녀를 둔 장애인 근로자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합니다. 선발된 가정에는 2백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접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5. 서울시‘장기안심주택’ 500가구 추가공급

서울시가 전월세 보증금의 30%를 최대 4천5백만원까지 최장 6년간 무이자로 지원하는 장기안심주택을 5백 가구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모집공고일 기준으로 서울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도시근로자 가구당 평균 소득액의 70%이하인 가구이며, 신청기간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SH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대구시, 나드리콜 9대 증차 운영

대구시는 휠체어를 사용해야 하는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를 위해 슬로프형 특장차 9대를 증차해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시는 지난해 특장차 11대 도입에 이어 이번에는 슬로프형 특장차 9대를 추가 증차해 총 112대를 운행합니다.

7. 서울 노원구 아파트서 장애인 부부 숨진 채 발견

지난 2일 오전 서울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장애인 부부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노원 경찰서는 발견당시, 시각장애인 남편 김모씨는 흉기로 온몸이 10여군데 찔려있었고, 지체장애인 아내 김모씨는 목을 맨 상태였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김씨 부부가 사망한지 1~2일 지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망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