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한노인회 충남, 인공관절수술비 지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와 재단법인 노인의료나눔재단이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인공관절수술비를 지원합니다. 수술비 지원범위는 의료급여 수급자 1종은 30만원, 2종은 50만원이고 전국가구 평균소득의 40%이하인 저소득노인층은 150만원을 지원합니다.

2. 국회 진선미 의원, 아동발의 법안 1호 추진
국회 진선미 의원이 대한민국 아동총회에서 결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아동복지법과 학교안전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아동복지법에는 복지부 장관이 교육대상의 연령을 고려해 아동안전 교재 개발과 보급을 하도록 하는 내용이, 학교 안전법에는 학교시설 안전점검 시 학부모와 학부모가 추천하는 안전전문가가 참여하도록 하는 내용이 들어있습니다.

3. 국립특수교육원-에콰도르 교육부 업무협약 체결
국립특수교육원과 에콰도르 교육부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교육원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국가 간 특수교육 분야 학술 연구 교류와 교육과정 등의 지식과 기술 전수를 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4. 제주도, 장애인기업 온라인 쇼핑몰 개설 추진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내 장애인기업이 생산 유통하는 제품을 판매하는 장애인기업 온라인 쇼핑몰을 개설했습니다. 제주도는 오는 9월까지 쇼핑몰을 시범운영하고, 10월부터는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5.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호수공원 관광 특구 지정
경기도가 고양시의 킨텍스와 호수공원 주변단지 일대를 관광특구로 지정해 경기도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고시했습니다. 도는 관광특구로 지정되면 관광진흥법에 따라 관련 법령 적용이 일부 배제되거나 완화되고, 특구지역 공모사업을 통해 매년 약 30억 원 규모의 국비, 도비 등 예산 지원이 가능해진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