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학생 학대 사실 은폐한 교장 중징계 하라” 요구

장애학생지원네트워크는 가정폭력에 시달려 온 장애학생의 피해사실을 알면서 은폐하고 묵살, 방조한 인천 서부의 한 초등학교 교장에 대해 관리감독을 소홀히 한 인천시교육청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습니다. 네트워크는 인천시 교육청에 두 번 다시 학교 현장에서 학대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장을 중징계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2. 복지부, 메르스 피해 의료기관 융자 신청 접수

보건복지부는 메르스 여파로 환자가 감소한 의료기관의 경영난을 덜어주고자 긴급지원자금 융자 신청을 2주간 접수합니다. 금리는 2.47%에 5년 이내 상환을 조건으로 하며, 20억원 한도에서 전년도 매출액의 4분의 1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3. 대구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 제과-제빵 훈련생 모집

대구청각, 언어장애인복지관이 제과-제빵 직업훈련에 참가할 청각 또는 언어장애인 훈련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교육은 9월부터 11월까지 두달간 이뤄지며 신청의 관한 내용은 복지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 영등포구 ‘소셜픽션! 장애인복지 소통 한마당’ 연다

서울 영등포구에서 다음달 3일 소셜픽션 장애인복지 소통한마당 행사를 엽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문제는 마을에 살고 마을에서 일하는 구성원이 장애인 복지 전문가라는 관점으로 영등포구 내 주민센터와 민간단체, 주민이 함께 장애인복지에 대한 목표를 나누고자 기획됐습니다. 행사 참가는 영등포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5. 송파구방이복지관 ‘내 안의 이야기-1st’ 작품 공모

송파구방이복지관은 장애인문학공모전 내안의 이야기의 후보작품을 오는 29일까지 접수받습니다. 공모전 주제는 자유주제로 운문과 산문 부문의 작품을 접수하며, 응모자격은 서울과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장애인입니다.

6. 강남장애인복지관, 장애아동 미술 전시회 열어

강남장애인복지관은 2015 장애아동 미술작품 전시회를 오는 27일까지 서울 강남구민회관 홍보전시실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복지관에서 실시 중인 미술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작품 총 61점이 전시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