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시각장애인골볼선수권대회’ 천안서 27일 열린다

충남도장애인골볼협회는 오는 27일부터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제8회 전국시각장애인골볼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2백여명이 참가하며 경기 결과에 따라 2016년 국가대표 선발 여부가 결정됩니다.

2. 한국장애인재단, 드림카차량 정비서비스 신청하세요

한국장애인재단은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 권리 보장을 위한 차량 정비사업인 2015 드림카 프로젝트 사업 하반기 신청을 받습니다. 대상지역은 서울과 경기, 인천, 강원 지역이며, 오는 31일까지 한국장애인재단에 신청하면 됩니다.

3. 스웨덴, 북한 장애인사업에 3억6천만원 지원

스웨덴 정부가 북한의 장애인 재활과 특수학교 교사를 돕기 위해 30만달러를 지원한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스웨덴 정부는 이 지원 사업을 국제 장애인 구호단체 핸디캡인터내셔널을 통해 진행할 예정입니다.

4. 부산 27일~29일 복지‧재활‧시니어 전시회 개최

복지‧재활‧시니어 전시회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재활-보조기기관, 복지용구-요양서비스관, 건강 100세관 등으로 구성되고, 국립재활원 재활로봇보급사업단을 비롯해 8개국 170개사가 참여합니다.

5. ‘제1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경남대회’ 열려

경상남도가 제13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경남대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국민건강의 가장 기초가 되는 영유아기 건강과 건강한 인격 형성을 위한 모유수유를 홍보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모유에는 각종 영양소가 함유돼 면역력 증진과 각종 질병 예방을 할 수 있다며, 모유수유율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6. 서울 강동구 ‘장애인 직업학교’ 9월 문 열어

서울 강동구는 오는 9월 장애인직업학교의 문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장애인직업학교는 고교 졸업 후 대학진학과 사회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발달장애인들에게 대학생활 경험과 교육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기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를 위해 지난 5월 동서울대학과 교류협약을 맺었으며 졸업 후 취업 연계 지원도 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