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발달장애 클라리넷 앙상블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출범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클라리넷 앙상블인 드림위드 앙상블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사회적 협동조합 인가를 받아 정식 출범하게 됐습니다. 드림 위드 앙상블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주관하는 2015 사회적 경제 창업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첫 발을 내딛게 됐습니다.

2. ‘제3회 세계장애여성대회’ 3일~6일 국회서 열린다

세계 54개국 장애여성 대표들이 참석하는 세계장애여성대회가 9월 3일부터 6일까지 국회의사당에서 열립니다. 사단법인 내일을 여는 멋진 여성 등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4년마다 열리는 국제대회로, 세계장애여성들의 국제교류와 연대를 위한 토론의 장으로 펼쳐집니다.

3. ‘2015KBS강태원복지재단 나눔 수기 공모전’ 개최

2015 KBS강태원복지재단에서 나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확산시키기 위한 나눔수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주제는 나눔활동을 통해 경험한 추억, 사례 등이며 응모자격은 전국의 중‧고등학생과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입니다. 공모기간은 10월 2일까지며, 접수에 관한 문의는 KBS강태원복지재단으로 하시면 됩니다.

4. 인천시, 고위험 임산부 입원진료비 지원 받으세요

인천광역시는 건강한 출산과 모자건강을 위해 보건복지부 사업을 통해 진료비 가계부담이 큰 3대 고위험 임산부에 한해 50만원을 초과하는 비급여 본인부담금의 90%를 지원합니다.

5. 서울 강남구, 5일 코엑스 광장서 ‘사회복지페스티벌’

오는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코엑스 광장에서 강남구 사회복지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채로운 공연과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등을 비롯해 각종 체험 전시공간이 운영됩니다.

6. WBC복지TV 홍보이사에 이혜란 씨 임명

WBC복지TV 홍보이사에 이혜란 씨가 임명됐습니다. 현재 서울특별시 서초구 복지위원이자 청소년아동복지위원장인 이혜란 홍보이사는 여성파워네트워크 회장과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청렴모니터링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