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금연 성공’ 지역금연지원센터와 함께하세요!

지역금연지원센터가 전국 17개 시‧도에서 맞춤형 금연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센터는 중증, 고도 흡연자를 위한 금연캠프와 금연서비스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 여성, 대학생 등을 위한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입니다. 참가 신청은 각 지역의 금연지원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2. 교육부, 대한민국 평생학습 박람회 개최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습니다. 배우는 기쁨,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린 박람회에서는 전국의 2백여개가 넘는 평생학습기관 등이 참여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습니다.

3. 대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UCC공모전 연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오는 10월 1일부터 12일까지 창립 10주년 기념 UCC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공모전은 시‧도장애인체육회를 대상으로 장애인 생활체육현장 우수운영사례를 접수하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는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한 체육활동 참여를 주제로 공모합니다. 3분이내의 동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는 생활체육정보센터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4. 경북 장애인교통수단 도립률 전국 최하위

경북지역의 장애인 교통수단과 저상버스 도입률이 전국에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누리당 강석호 의원실은 이에 대해 운영비를 부과해야 하는 지자체의 재정적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라며, 지역 특성에 맞는 장애인교통수단을 확보할 수 있는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5. 경남, 소상공인 특별자금 50억원 지원

추석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경상남도가 추석 특별자금 50억원을 지원합니다.

자금지원은 업체당 최대 5천만원으로 1년 거치 3년 균분상환 또는 1년 만기일시 상환 조건이며, 5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접수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6. ‘경남 중부권 채용박람회’ 8일 개최

2015 경남 중부권 채용박람회가 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셰플러 코리아, 이엠코리아 등 경남지역 2백여개 기업이 참가합니다. 채용정보는 경남도청과 창원, 통영 등 해당지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