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통위-방심위 ‘올바른 방송언어 가이드라인’ 발표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올바른 방송언어 사용을 통한 방송문화 개선을 위해 방송언어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발표했습니다. 방송언어 가이드라인은 최근 방송 프로그램에서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표현이 증가함에 따른 것으로 장르별 특성에 맞춘 세부지침을 마련해 방송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나라사랑 항일역사문화유적 답사’ 떠난다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는 국내 항일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역사문화의식과 나라사랑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나라사랑 항일역사문화유적 답사를 떠납니다. 오는 11일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110여명은 서울에서 출발해 전북 군산, 김제 일대 등을 답사하게 됩니다.

3. 서울시 ‘다문화 소통 이끌 다문화가족 기자단’ 모집

서울시는 서울이 생활권인 다문화가족 등을 구성원으로 하는 다문화가족 기자단 다가치 기자단을 출범하는 가운데, 함께할 기자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합니다. 다가치 기자단은 다문화가족 주변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취재하고 소개하는 임무를 맡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한울타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오는 12일 ‘서울시장애인생활체육대회’ 열린다

2015 서울특별시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오는 12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25개 자치구 선수단과 임원 등 총 4천명이 참가하며, 개인과 단체종목의 총 13개 경기가 진행되는 한편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열립니다.

5. ‘제8회 충청남도장애인 풋살대회’ 개최

제8회 충청남도장애인 풋살대회가 9일 충남 보령시 정심원 운동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대회에는 충남도 11개 시‧군의 지적, 정신, 청각 부문 총 2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이게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