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협, ‘장애청소년 Best Friend 표창 대상자 모집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에서는 ‘장애청소년 Best Friend 표창(이하, ‘Best Friend 표창’) 대상자를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14일~10월 23일까지 모집한다.

장고협에 따르면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Best Friend 표창은 통합학급 내에서 장애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또래 청소년의 장애인 인식 개선에 모범이 되는 비장애 청소년을 표창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진행된다.

Best Friend 표창의 추천 대상자는 특수학급 또는 통합학급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비장애청소년으로, 장애청소년의 원만한 학생생활 적응을 돕고, 또래 청소년의 장애인 인식 개선에 모범이 되는 학생 또는 동아리(단체)로 학교장의 추천서와 함께 우편,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추천서와 함께 추천 사유서, 활동사례수기, 재학증명서, 기타 공적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추천사유서, 활동 사례 수기는 자유형식이다.

Best Friend 시상식은 오는 11일 14일 서울 여의도 소재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심사는 특수교육 전문가 및 장애계 전문가로 구성된 ‘장애청소년 Best Friend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선정되는 20인(팀)의 학생 및 단체에 상장 및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 공지사항이나, 청소년 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담당자(02-738-4054) 앞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