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국인‧재외국민 취업입국 3개월 지나야 건보 이용가능

앞으로는 취업을 이유로 국내에 들어오는 외국인 또는 재외국민은 입국 시 건강보험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이는 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 등에 따라 취업을 빙자해 입국해 병원 진료 후 건강보험만 이용하고 돌아가는 악용사례를 막기 위한 것으로 이제는 3개월이 지나야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행복주택 공모전 ‘웹툰‧포토툰‧UCC’로 표현해보세요!

국토교통부는 청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행복주택에 대한 정책홍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특히 행복주택의 주 정책대상인 청년층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정책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웹툰과 포토툰, UCC등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홍보하며,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국토부 홈페이지에서 접수 할 수 있습니다.

3. ‘늦깎이 중‧고교생’ 대중교통 청소년 요금 낸다

24세 이하의 늦깎이 중학생, 고등학생이라면 청소년 요금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난 7월 청소년복지지원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것으로 요금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청소년 전용 교통카드를 발급받거나 운전사에게 학생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4. 경남도, 청년 고용지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협약’ 체결

경남도는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양산지청, 김해시, 인제대학교, 민간 컨소시엄기관과 함께 대학창조 일자리센터 지원협약을 지난 23일 체결했습니다. 대학창조 일자리센터는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종합적인 취업, 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 경기도 시흥목감A4블록 장애인특별공급 신청자 모집

경기도가 오는 5일까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시흥목감 A4블록 아파트 장애인 특별공급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공급유형은 10년 공공임대 8세대이며 자세한 내용은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경북 영주시, 저소득 다문화가정에 장학금 전달

경북 영주의 한 기업체가 지난 추석을 맞아 저소득과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과 물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습니다.

사회봉사동아리 신도리코 장학회는 매년 경북 북부권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기부 물품은 안동과 영주, 의성, 봉화, 예천지역의 저소득 다문화가정 7세대와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한다는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