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인전용극장 ‘청춘극장’에서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청춘영화제를 개최한다.

‘청춘영화제’는 노인과 함께 시절을 보낸 유명 배우 15인(최은희, 김지미, 김승호, 신영균, 신성일, 잉그리드버그만, 존웨인, 엘리자베스테일러, 클라크게이블, 오드리햅번, 캐리그랜트, 그레고리펙, 그레이스켈리, 데보라카, 비비안리)의 대표작 30편을 다음달 11일까지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영화제 기간 동안 매주 토요일에는 김세레나, 남보원 등이 출연하는 청춘유랑극단 공연이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3시 총 3회 운영된다.

이에 앞서 10시 30분에는 하모니카·기타교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마지막주 토요일 10시 30분에는 만화영화를 상영한다.

한편, 청춘극장에서는 지난 4월부터 사전예매제를 시행, 발권창구의 혼잡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노인들이 영화 관람이 편안하도록 영화의 자막을 큰 글씨로 개선하는 등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서비스를 대폭 개선해 나가고 있다.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입장료는 2,000원이며 문화누리카드 사용도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네이버 카페 청춘극장(cafe.naver.com/seoulsilvercinema)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