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 실시

보건복지부는 기저귀, 분유 구매비용을 최대 월 7만5천원까지 지원하는 저소득층 기저귀, 조제분유 지원사업을 오는 30일부터 시행합니다. 기저귀는 중위소득 40% 이하의 만 1세 미만의 영아를 둔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조제분유는 기저귀 지원대상 중 산모의 질병 또는 사망으로 인해 모유수유가 불가능한 경우입니다.

2. 인천 ‘소외계층 학생 스포츠복지 지원’ 조례 만든다

인천의 저소득 가정 학생과 장애학생 등 소외계층 학생들이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학교가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이는 인천시의회 박종우 의원이 ‘인천시 교육청 학교 스포츠복지 지원 조례 제정안’을 대표발의한데 따른 것입니다.

3. 제16회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영화축제’ 장애인 영화제

모두가 함께 즐기는 영화축제인 제16회 장애인영화제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펼쳐졌습니다. 올해 장애인영화제는 조화와 상생이라는 표어아래 총 30편이 상영됐으며, 개막작으로는 장애인 당사자 등이 48시간만에 대본부터 촬영, 편집까지 마무리해 완성한 영화 5편을 선보였습니다.

4. 제36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전국 시각장애인복지대회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경남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가 주관하는 제36회 흰지팡이의 날 기념 전국시각장애인복지대회가 지난 15일 마산종합운동장에서 열렸습니다.
전국 시각장애인복지대회는 지난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공식 제정한 10월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 이번 행사에서는 경기와 강원, 전남 등 전국 17개 지부의 시각장애인과 활동보조인 등 3천3백여명이 참여했으며 유공자 표창 등 각종 시상식이 이어졌습니다.

5. ‘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 열려

‘2015 경기도 장애인 취업박람회’가 지난 16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렸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가 공동 주관한 이번 취업박람회는 장애유형과 특성에 맞는 일자리 매칭을 실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취업활성화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날은 구인업체 20곳이 참여해, 취업정보 제공과 현장면접, 구인 및 구직상담을 실시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