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TV 간추린 뉴스 (11/19)
복지TV 간추린 뉴스 (11/19)
  • 박고운 아나운서
  • 승인 2015.11.20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2015 전국장애인당구 시‧도 대항전 개최

대한장애인당구협회가 주관하는 2015 전국장애인당구 시도 대항전이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광주광역시 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5개 시도에서 약 2백여명이 참가했으며, 세부종목은 등급별 남자부 3구 개인전과 통합 여자부 원쿠션 개인전, 단체전은 남녀혼성의 단식과 복식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2. 고양시, 저소득층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고양시가 저소득층의 생계안정을 돕고자 201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2백명을 모집합니다.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이며 가구당 재산이 2억원 이하인 주민으로 공공시설물 정화, 행정도우미 등 16개 사업에 참여하게 됩니다.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거주시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됩니다.

3. 서울 ‘강서구 고용복지플러스 센터’ 문 열어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서울 강서구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센터는 일자리 알선부터 취업 지원, 실업급여 등 각종 복지급여 신청 등의 금융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민간대체인력뱅크와 사회적경제 허브센터가 입주해 육아휴직자 등의 대체자를 알선하고 사회적기업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4. 노원구 ‘저소득층 열관리형 집수리’ 신청 접수

서울 노원구가 다가오는 겨울준비를 위해 노후된 주택의 에너지효율을 개선하고 연료비를 절감하고자 열관리형 집수리 사업의 신청, 접수를 받습니다. 단열과 창호공사, 보일러 등을 지원하는 집수리 대상 자격은 중위소득 43%이하의 임차가구이며, 주택에너지 효율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일반 저소득가구도 포함됩니다.

5. ‘제13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검도검술대회’ 개최

사단법인 대한검도연합회가 주최하고 부산일보, 복지TV부산지사가 후원한 제13회 부산광역시장배 전국검도검술대회가 지난 14일 부산시 구덕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선수와 학부모 등 200여 명이 함께한 이번 대회에서 이상오 대회장은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으로 사회적 약자를 위해 봉사활동을 해나가기로 결의했으며, 대회 후 장애인돕기 성금 모금을 진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