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은? ‘그리다 꿈’ 전시회

한국장애인부모회는 2일부터 5일까지 서울 북촌의 우리들의 눈 갤러리에서 그리다 꿈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국 7개 지역에서 17명의 청소년과 10명의 미술전문가가 참여해, 청소년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과 그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2. ‘BIG FAMILY 100’전시회, 12월 5일 개최

갤러리박영과 빅이슈코리아가 함께 주관한 자선문화 예술 프로젝트 빅패밀리100전시회가 다음달 5일부터 31일까지 파주출판단지 내 위치한 갤러리박영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100명의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습니다.

3. ‘작가 정도운의 중얼중얼 래퍼파티 전시회’ 열려

자폐성 장애가 있는 청년작가 정도운이 첫 번째 전시회인 정도운의 중얼중얼 래퍼파티를 오는 6일 까지 이화여자대학교 내 이화아트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정 작가의 감정을 담은 다양한 작품과 함께 작가의 실제 작업실과 힙합무대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4. 서울시, 사회복지사들에게 무료 영어교육 수강권 지원

서울시가 사회복지사들에게 무료로 영어교육 수강권을 지원합니다. 서울시복지재단은 지난달 25일 온라인영어교육사이트 무나투나로부터 온라인 수강권 300매를 지원받기로 했다며, 장애인 등 소규모 복지시설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매달 25명을 선발해 24만원 상당의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5. 경기도,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복지정책 내놔

경기도가 소외계층을 위한 동절기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먼저 긴급복지 대상자에게는 매월 난방비를 9만원 씩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에너지 복지정책을 추진합니다. 또 오는 3월까지 취약계층의 도시가스요금을 경감해주고, 거리노숙인과 독거노인을 보호하는 강화계획 등을 실시합니다.

6. 항노화산업‧실버박람회 경남 창원서 열려

경남의 차세대 성장 동력산업인 항노화산업을 한자리에 모은 2015 항노화산업박람회 엔 실버박람회가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는 항노화 관련 제품과 서비스 산업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항노화 건강관리 대중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뷰티, 의료, 건강기능식품, 헬스케어 등 산업관과 생활문화관을 구성해 국내외 100개사가 400개의 전시 공간을 운영했습니다.

7. 노원구 중계1동, 청암학교와 사랑의 김장 나눔

서울 노원구 중계동의 청암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지난달 27일 사랑의 쌀과 김장나누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중계1동 주민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참여한 이날 행사는 회원들이 직접 나서 손수 김장을 담구고, 담근 김치는 지역내 생활이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10kg씩을 전달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