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방국립대병원 대상 조사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은 2015년도 지방국립병원 가운데 병원의료서비스업 부문에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최근 2년 사이에 해당 병원을 방문해, 진료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실시한 결과 충남대학교병원이 77점으로 지방국립대병원 가운데 1위를 차지하는 결과를 얻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전년대비 고객만족도 점수가 5.5% 높아, 평가대상병원 중 가장 많이 향상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하이패스 서비스’와 무인 수납기 확대실시와 함께 병원내 건물들의 명칭 간소화와 건물별 고유 숫자 표기·색상부여로 고객들이 보다 알기 쉽고 편리하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지역번호를 누르지 않고 전국어디서나 연결 가능한 대표번호(1599-7123) 운영과 말로거는 전화서비스(1636+음성 충남대학교병원)를 실시해 고객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콜센터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했다.

충남대학교 김봉옥 병원장은 “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는 전직원의 노력의 결과며, 특히 업무프로세스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학발전을 선도하는 인간중심병원 구현과 고객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의료문화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