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솟대문학 방귀희 발행인, 국립중앙도서관에 책 기증

솟대문학 발행인 방귀희 씨가 국립중앙도서관에 장애인 문학도서 1,924권을 기증했습니다.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솟대문학 창간호부터 100호를 포함해 방 씨가 35년 동안 수집한 시와 소설, 수필 등 도서입니다. 방씨는 이번 기증에 대해 장애인 문학은 문학계와 도서관계가 함께 발전시켜 나가야 할 문학의 한 장르라는 판단으로 기증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2. 노후준비, 이제는 개인별 맞춤형 상담 받으세요

지난 23일 노후준비 지원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제는 국민 누구나 노후준비를 위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노후준비 서비스는 노후에 겪게 되는 빈곤과 질병, 고독 등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노후준비상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관련 전문기관에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3. 복지바우처카드, ‘국민행복카드’로 통합

보건복지부와 정부3.0추진위원회는 국무회의에서 현재 5개로 나눠져 있는 복지바우처카드를 1개의 국민행복카드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는 국민행복카드만 발급받으면 정부가 제공하는 임신, 출산, 육아 관련 전자바우처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산타클로스와 함께하는 희망식품 나눔 전달식

춘천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지난 23일 춘천시푸드뱅크에서 ‘산타클로스와 함께 하는 희망 식품’연말연시 훈훈한 절기식품 전달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동용 춘천시장과 김영일 춘천시의회의장, 이민찬 춘천시교육지원청장, 김진태 춘천시국회의원이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산타클로스 복장을 하고 긴급가정, 기초수급대상 탈락자 및 차상위층 100가구를 방문해 식품꾸러미를 전달하였습니다.

5. 복지TV대구‧경북지사 마홍근 지사장 임명

복지TV대구-경북지사 지사장에 마홍근 지사장이 임명됐습니다.

지난 22일 복지TV 서울 본사에서는 복지TV 최규옥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홍근 지사장 임명식이 열렸습니다. 마홍근 지사장은 현재 주식회사 준금건설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한국장애인문화협회 경상북조 회장 등을 역임한 한편, 이날 마 지사장은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대구 협회장으로도 임명됐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