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애인고용공단·서울시장애인체육회, 발달장애인 직무 개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가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생활체육 보조코치> 직무를 개발했습니다. <생활체육 보조코치>는 전국체전 등 대회 입상 경력이 있는 선수 중 선발하며, 메인코치와 함께 중증장애인에게 생활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2. 문형표 전 복지부 장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임명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에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장관이 지난해 12월 31일자로 임명됐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임명 배경으로 문 이사장은 평생 동안 연금학자로서 쌓아온 전문성과 장관직 수행 시 조직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이사장으로서 필요한 역량과 지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3. 경기복지재단, 노인자살예방 위한 매뉴얼 개발
경기복지재단이 노인자살예방을 위한 보건복지 협업 매뉴얼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재단은 이번 매뉴얼이 노인자살의 복합적 접근 필요성이 요구되는 가운데 의료영역과 사회복지영역 등의 통합 매뉴얼개발이 시급한 시점에서 바로 현장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노인자살 예방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본다고 말했습니다.

4. 의정부시, 장애인콜택시 대기순번제 ‘바로콜’도입
경기도 의정부시설관리공단은 장애인콜택시 대기자 순번인 ‘바로콜’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말했습니다. 바로콜 서비스는 예약 전화를 했을 때 당장 이용할 수 있는 장애인 콜택시가 없으면 자동으로 순번이 등록돼 차례가 오면 배차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5. 김포시-LH공사, 저소득 신혼부부 주거지원 사업
경기도 김포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 LH와 함께 저소득층과 신혼부부에게 기존 주택을 싸게 임대하는 주거지원 사업을 합니다. 시와 LH는 저소득층에 125가구, 신혼부부에게 34가구를 공급합니다.

6. 안동상공회의소, 2016년 신년인사회
안동상공회의소가 2016년 신년인사회를 갖고 병신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습니다. 신년인사회에 참석자들은 새해의 복을 비는 사자성어인 근하신년이 쓰인 시루떡을 자르며 2016년 붉은 원숭이해의 희망찬 출발과 화합을 다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