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기도, ‘따복공동체’ 사업 신청 접수
경기도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한 ‘따복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신청을 받습니다. 공모신청은 경기도에 거주하거나 경기지역에 직장이나 학교 등 생활권이 있는 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면 가능합니다.

2. 영화 ‘검사외전’…메가박스 화면해설-한글자막 상영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다음 달 3일 목요일 전국 20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영화 검사외전을 상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상영 장소는 메가박스 동대문과 해운대, 경주, 공주, 목포 등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 본부나 각 지역 지부, 지회로 하면 됩니다.

3. 투게더위켄, 장애아티스트 북카페 콘서트 개최
투게더위켄이 지난 24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장애아티스들이 꾸미는 북카페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콘서트에는 피아니스트 이들림과 클라리니스트 김유경, 첼리스트 이재원씨가 연주했습니다.

4. 충북 교육청, ‘정월대보름 쥐불놀이’ 행사 열려
충청북도 교육청이 도심 속 정월대보름 쥐불놀이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에는 어린이와 주민, 충북 교육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쥐불놀이와 제기차기, 먹거리 나눔행사 등을 진행했습니다.

5. 경기도, 전국 다문화 말하기 대회 참가자 모집
경기도가 제7회 전국 다문화 말하기 대회 참가자를 다음 달 2일부터 4월 1일까지 모집합니다. 대회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국어말하기대회와 외국인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한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로 나뉩니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 서울 도봉구, ‘엄마와 아기 건강관리 지원’ 실시
서울시 도봉구가 다음달 1일부터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추가 확대 실시합니다. 신청 기간은 출산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 이내이며, 도봉구보건소 모성실에 방문 신청하거나 복지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