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성가족부, ‘2016년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

여성가족부는 전 국민의 다문화가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2016년도 지역다문화프로그램’을 공모합니다. 사업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 또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3월 16일까지 지역다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 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2. 국제청소년 연합, 2016 굿뉴스코 페스티벌 개최

국제청소년연합은 해외봉사단귀국콘서트인 ‘2016 굿뉴스코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약 10개월간 세계 80개국의 봉사활동에 참가한 412명의 단원들이 직접 준비하고 기획했습니다. 단원들은 그동안의 체험을 뮤지컬과 연극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였습니다.

3. 청주시아동복지관, 소방합동훈련·어린이 소방안전 교육 실시

청주시아동복지관은 지난 25일, 청주서부소방서 남부 119안전센터와 함께 소방합동훈련과 어린이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화재시 아동들의 신속한 대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진행 됐으며 심폐소생술을 포함한 응급시 대처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4. 구로구, 노인 대상 치매·우울증 검진 실시

서울시 구로구가 3월부터 ‘찾아가는 치매선별검진과 마음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프로그램은 3일부터 구로 4동을 시작으로 15개 동 주민센터에서 6월까지 진행합니다.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날짜에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