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양천구는 다가올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제18회 양천구 장애인상’을 시상한다.

시상은 두 분야로 나뉘며 ‘올해의 장애인상’ 3인과 ‘장애인복지 유공상’ 개인 1인과 단체 한 곳 이다.

올해의 장애인상 부문은 중증장애를 가지고 사회참여 활동을 하는 사람이나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사회통합에 공이 있는 사람을 선발한다. 더불어 장애인복지 유공상은 장애인을 위해 적극적인 후원활동이나 자원봉사를 해온 개인과 기관을 선발한다.

수상 후보자는 시상일 기준으로 양천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구민과 주소를 두고 있는 기관이어야하며 후보자는 관계기관장·사회단체장·학교장·구의원의 추천서 또는 구민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은 추천서를 양천구 어르신장애인과나 동 주민센터로 오는 31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등기우편 접수는 접수 마감일인 31일 우체국 소인이 있어야 가능하다. 이때 공적조서·요약서·개인정보제공동의서·기타 공적 증명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추천서 등 관련서식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양천구 장애인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시상은 다음달 23일 개최 예정인 제 3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때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사항은 양천구 어르신장애인과 장애인지원팀(02-2620-337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