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복지부, 장기요양기관 기획현지조사 실시
보건복지부는 입소시설 종사자 배치기준 위반 여부와 재가기관 허위청구 여부에 대해 장기요양기관 기획현지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현지조사 사전예고 내용은 복지부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 고용과 복지를 동시에! 올해 고용복지+센터 20개 신설
정부는 올해 고용과 복지를 동시에 제공하는 고용복지+센터를 서울과 인천 등 20개 지역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고용복지+센터는 현재 40곳에서 운영 중이며, 내년까지 대도시 등 행정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100곳까지 늘릴 예정입니다.

3.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 열어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경기도 장애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자립의지를 향상시키기위해 경기도장애인축제한마당을 열었습니다. 행사에서는 31개 시군지회의 3,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휠체어경주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4. 포항시, 다문화의 집 준공식․개소식
포항시는 지난 20일 다문화의 집 준공식과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과 후원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준공된 다문화의 집은 상담실, 조리실 등을 갖춰 폭력피해 이주여성과 동반 아동을 위한 쉼터로 운영됩니다.

5. 여주시,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사업 신청자 모집
경기도 여주시가 ‘다문화가족 고향방문’ 사업 신청자를 모집합니다. 3년 이상 여주시에 거주하는 시민 중 최근 3년간 고향 방문 경험이 없는 다문화가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나 여주시청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