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촌종합사회복지관, 파이토칼라 부모영양교육 진행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 사업, 학부모 대상 가족영양교육

▲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파이토칼라 부모영양교육을 진행했다.
▲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파이토칼라 부모영양교육을 진행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6일 부모 영양교육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2’를 진행했다.

2016 한국암웨이와 함께하는 건강지킴이사업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2’는 한국암웨이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18개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며 성남지역은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영양·신체 불균형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 교육을 비롯해 신체활동, 가족과 지역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날 펼쳐진 부모영양교육은 ‘건강쑥쑥 영양쑥쑥 season 2’ 사업참여 아동, 가족의 건강한 식생활 과 식습관 형성을 위한 파이토칼라 영양교육, 아동건강상태에 대한 전문강사와 1:1 상담, 건강한 식단작성법 교육을 제공했다.

부모영양교육에 참여한 김모 씨는 “바쁜 일상으로 자녀의 식생활을 제대로 챙겨주지 못해 어려움이 많았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식단에 대해 배우게 됐다.”며 “이런 좋은 사업은 계속 진행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부모님들의 관심과 노력은 반드시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사업 참여 가족들이 건강한 식단을 가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이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