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8일~8월 1일까지 공모

서울문화재단은 오는 10월 초에 개관하는 어린이․청소년 전용 예술교육 공간인 ‘서서울예술교육센터’에서 시범 운영할 초·중학교 연계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오는 28일~ 내달 1일까지 공모한다.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김포가압장을 리모델링한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시각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가 융복합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어린이·청소년 전용 문화예술 공간이다.

향후 서울시 전역에 조성될 총 10개 어린이‧청소년 예술교육센터의 첫 번째인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예술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지역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공모 대상은 예술교육을 전문으로 진행하는 최대 4인 이내의 개인 또는 예술단체이다. 모집 내용과 규모는 자연 생태 공간인 서서울호수공원과 인접한 서서울예술교육센터의 특성을 살리고 초·중학교 교과과정, 창의 체험활동,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시각예술 또는 시각 기반 통합예술장르의 프로그램 12개다.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공모에 선정된 프로그램을 전문 멘토단과 개선, 보완하는 절차를 거쳐 오는 9월~12월까지 시범 운영한다.

또한 선정자들은 지속적인 컨설팅과 평가 등의 역량개발을 통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서서울예술교육센터 예술가교사(Teaching Artist, TA)로 활동하게 된다.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예술교육인력의 활동기반을 마련하는 것뿐만 아니라 끊임없는 연구와 교육을 거쳐 우수 콘텐츠를 보급, 확산하는 ‘상주 TA’ 시스템을 구축한다.

서울문화재단 조선희 대표이사는 “서서울예술교육센터는 문화 기반이 취약한 공간에서 유휴공간을 활용해 조성된 서울시 최초의 어린이, 청소년 전용 예술교육공간으로, 지역·역사적 의미가 깊은 공간.”이라며, “지역 기반의 예술자원을 활용해 우수 예술교육 콘텐츠를 보급, 확산함으로써 새로운 예술교육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과 서울창의예술교육(artsedu.sfac.or.kr) 누리집, 전화(02-758-2018)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