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지역아동센터 80여 명 초청 ‘애니메이션’ 영화관람

▲ 지역아동센터 80여 명의 어린이들이 영화관람을 하고 있다. ⓒ세계교육문화원
▲ 지역아동센터 80여 명의 어린이들이 영화관람을 하고 있다. ⓒ세계교육문화원

세계교육문화원은 지난달 28일 오후 천안지역아동센터 80여 명의 어린이들을 CGV천안점에 초청해 ‘아이스 에이지’ 영화관람 시간을 가졌다.

세계교육문화원은 지난해 11월부터 CGV천안점에서 저개발국가 빈곤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선전전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영화관람 행사는 9번째 행사로 문화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지역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평소에 잘 오지 못했던 영화관에 형, 누나들과 함께 보고 싶었던 영화를 볼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우리들을 위해 맛있는 간식도 주시고, 힘써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쓰고 싶다.”고 말했다.

CGV천안점 박초롱 매니저는 “천안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 할 선물이 될 것 같다. 매 행사마다 기대가 크고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이런 좋은 취지의 행사가 계속 진행돼 아이들과 행복한 문화 나들이 시간을 더 많이 가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계교육문화원은 앞으로 저개발국가의 열악한 교육·문화환경 개선은 물론 국내 교육·문화환경 개선에도 계속 힘을 실어 갈 예정이며, 소외계층 어린이를 위한 문화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