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16 제9회 프랑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열어

▲ 해단식을 마친 뒤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해단식을 마친 뒤 선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들에 대한 훈·포장 수여식이 열렸다.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30일 ‘2016 제9회 프랑스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을 열었다.

포상수상자는 국가대표선수, 정지도위원, 부지도위원 등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종합우승 유공자 105인으로 훈장(30인), 포장(4인), 대통령표창(14인), 국무총리표창(24인), 고용노동부장관 표창(33인)을 받았다.

지난 3월 프랑스 보르도에서 개최된 제9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에서 한국은 총 39개 직종에 39인의 대표선수가 출전해 금 14개, 은 9개, 동 2개를 획득(직업기능직종 기준), 대회 6연패와 7번째 종합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 39개 직종 39인의 참가선수 중 기초 및 레저·생활직종을 포함할 경우 32인이 동메달 이상을 수상할 정도로, ‘기술강국 대한민국’ 브랜드를 세계 속에 각인시켰다.

이날 고용부 이기권 장관은 “이번 결실은 장애 청년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줬고 나아가 기능·기술의 소중함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함께 사회가 지향해야 할 능력중심사회의 토대를 마련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기능영웅들이 계속 배출 되도록 지도위원들의 노력과 국민들의 따뜻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는 국제연합(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해’인 1981년에 시작돼 회원국 간 기능교류를 통해 장애인 기능수준 향상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 연합(International Ablimpic Federation)’ 주최로 4년마다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