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9회 서울특별시 한강어울림래프팅대회 개최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한 <제9회 서울특별시 한강어울림래프팅대회>가 한강시민공원 잠실대교 남단 수중보에서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 끝났습니다. 체육회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 했다며 앞으로도 체육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어울림스포츠 행사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경기도, 천사보금자리 축구봉사단 ‘노인 대상 이미용 봉사’

경기도의 민간 봉사단체인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이 추석을 맞아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요양원을 방문해 이미용 봉사를 펼쳤습니다. 천사보금자리 봉사단은 12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민간 봉사단체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습니다.

3. 광주형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토론회

광주시에서 <광주형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지원정책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현재 광주시는 지자체 중 처음으로 발달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를 제정 한 상태입니다. 한편, 해당 조례에는 발달장애인 복지위원회 설치와 전환 서비스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4. 청주시, 2016 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 폐막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6청주 세계무예마스터십이 폐막했습니다. 선수단과 관람객 등 약 1천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된 폐막식에서는 폐회사와 성화 소화,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5. 충북 음성군, 꽃동네 설립 40주년 기념행사

충북 음성군 꽃동네가 설립 40주년을 맞이해 꽃동네 낙원에서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기념행사에는 천주교 청주교구 장봉훈 주교와 오스발도 파딜리아 주한 교황청대사 등이 참석했다. 한편, 현재 충북 음성과 경기도 가평 꽃동네의 사회복지시설에는 약 4천여 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6. 제9회 서울노인영화제 본선 진출작 39편 발표

서울노인영화제 사무국이 <제9회 서울노인영화제> 단편경쟁부문 본선 진출작 총 39편이 발표했습니다. 경쟁작에 선정된 작품은 노인섹션 20편, 청년섹션 19편 등으로 영화제 기간인 다음달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심사과정을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