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발대식.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발대식.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발대식이 지난달 30일 서울시립장애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과 서울시의회 김춘수·우창윤 의원 등 각계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과 경과보고, 홍보대사 위촉장 전달식이 진행됐다.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의 회장을 일임한 한경열 회장은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합해 영등포구 장애계단체를 대변하고 장애인의 권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영등포구의회 이용주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영등포구의회에서도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제정하는 등 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며 “분산돼 있는 단체의 자원과 역량을 모아 기존보다 한층 체계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평등한 사회참여 보장에 중심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발대식을 통해 영등포구내 장애인단체들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협력 과 보완을 통해 장애인의 사회적 활동보장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영등포구장애인단체연합회 관계자는 발대식을 기점으로 장애인 연합회 행사와 정책개 발, 제도 연구사업, 장애인 일자리 지원 사업 등 장애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