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이 ‘2016 천태문화노리 전국 청소년 만화 비엔날레 공모전’을 연다.

대한불교천태종이 주관하고 재단이 주최, 복지TV, THE-K호텔, 금강신문, BTN불교TV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중·고등학교 학생과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주변의 일상 소재를 바탕으로 청소년문제·사회와의 적응과정 등에 대한 청소년 자신의 경험·의견이나 주장을 만화로 표현하면 된다.

제시주제는 ▲청소년의 자아실현 ▲인권신장 ▲사회참여 ▲세대 간 소통 ▲장애극복 ▲다문화 화합 ▲공동체 중 선택해 카툰·칸만화 작품으로 출품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18일 까지다. 홈페이지(www.with99.org)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신청서를 스캔한 뒤 전자우편(qlcsk1070@with99.org) 또는 팩스(02-873-1347)로 제출하고 응모작품은 추후  등기우편이나 택배 또는 직접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02-873-34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바로 설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사회와 청소년문제를 예방하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2월 4일 THE-K호텔에서 연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