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19일까지 나흘간 상암문화광장서 진행

▲ MBC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 푸드뱅크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 MBC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 푸드뱅크 페스티벌 안내 포스터.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이하 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은 2016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해 오는 16일~19일까지 나흘 동안 상암문화광장(상암MBC 앞)에서 ‘MBC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 MBC, FAO(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한국협회와 공동 주최하고, MBC나눔과 전국푸드뱅크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마포구가 후원하며 CJ제일제당, 청정원, 한셈, 켈로그 등이 협찬한다.

또한 16~19일까지 나흘 동안 ‘푸드뱅크 나눔마켓·바자회’, ‘푸드뱅크 나눔콘서트’, ‘푸드뱅크 맛있는 나눔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 그리고 나눔의 뜻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푸드뱅크 나눔마켓·바자회’는 행사 전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오후 5시에 푸드뱅크 기부기업 제품(장류·가공식품, 세제 등 생필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점심(낮 12~1시)과 저녁(오후 6~7시) 시간에 맞춰 배우 김나운을 비롯해 최광호·이산호·남성렬·이재훈·채낙영 셰프 등이 함께 하는 500인분의 요리나눔 시식회가 진행된다.

나눔시식회 참가는 홈페이지(foodbankfestival.com)에 접속해 신청하면 시식회 당일 행사에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시식권을 지참해 방문하면 된다. 이번 시식회에서 자발적인 한끼 나눔의 의미를 전달하고 참가자들의 식품 기부 참여를 독려할 모금 캠페인도 함께 추진될 계획이다. 

아울러 페스티벌 마지막에 열리는 ‘푸드뱅크 나눔콘서트’에는 데이브레이크, KCM, 오마이걸, 레드벨벳, K타이거즈 등 가수들이 참여해 공연을 통해 나눔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콘서트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홈페이지(foodbankfestival.com)에 접속해 ‘초대권 신청하기’를 클릭, 공연당일 초대권과 함께 햄, 참치캔 등 캔 식품 2개를 가지고 오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협의회 차흥봉 회장은 “이번 행사는 지난해 식품 누적기부액이 1조 원을 돌파한 후 맞이하게 되는 첫 기념비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며 “국민 여러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는 맛있는 나눔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성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식품 기부 문의는 전국 어디서나 1688-1377을 누르면 문의자와 가까운 푸드뱅크로 연결되며, 대량 기부의 경우 전국푸드뱅크 02-713-137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