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6년 전국시각장애인 생활체육대회
인천시 시각장애인스포츠연맹이 ‘2016년 전국시각장애인 생활체육대회’를 인천선학하키경기장에서 열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약 1천 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인별, 단체전 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2. 경북, 2016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 개최
경상북도가 안동체육관에서 ‘이야기가 있는 경북 마을 속으로’주제로 <2016 경북 마을이야기박람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북의 각 마을들은 마을을 대표하는 이야기를 소개했고, 경북도는 앞으로 마을이야기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확보할 계획입니다.

3.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안동민속축제 성황리 막 내려
경북 안동에서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과 안동민속축제가 열렸습니다. 안동시는 이번 행사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우리 문화를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안동시는 이번 행사가 약 8백 억 원의 지역경제유발효과를 냈다고 설명했습니다.

4. 청주시, 2016 충북 꿈드림 연합 졸업식 개최
충북 청소년지원센터가 2016년도 충청북도 꿈드림 연합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졸업식에서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생들에 대한 졸업장과 장학금 수여가 있었고, 우수사례와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습니다.

5. 구리시, 장애인이동권 보장 촉구 기자회견
장애인미디어인권협회 구리시지회가 구리시청 앞에서 구리시 장애인 이동권 보장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지회는 기자회견에서 이동약자의 이동과 접근이 쉽도록 이동편의 시설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습니다. 
 
6. ‘천태문화노리 전국 청소년 만화 비엔날레 공모전’ 접수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이 다음 달 18일까지 ‘2016 천태문화노리 전국 청소년 만화 비엔날레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공모 주제는 주변의 일상 소재를 바탕으로 청소년문제·사회와의 적응과정 등에 대한 청소년 자신의 경험과 의견이나 주장을 만화로 표현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