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국제연합)이 공인한 세계 빈곤 퇴치의 날(10월 17일)을 맞아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와 행복도시락 협동조합이 오는 12월 15일까지 ‘꿈꾸는 코코아’ 운동을 진행한다.

소비자들이 코코아 3개를 구매할 때마다 결식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코코아 한 잔을 도시락과 함께 기부하는 운동이다.

아름다운커피는 세계 빈곤 퇴치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개발 목표(SDG)의 일환으로 세계 각지에서 빈곤과 기아 퇴치 관련한 다양한 운동들이 진행되는 가운데 결식 어린이에게 양질의 영양 품질을 확보한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의 활동에 공감대를 갖고 이번 ‘꿈꾸는 코코아’ 운동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꿈꾸는 코코아 운동을 기획한 아름다운커피의 배소영 간사는 “이퀄 페루 코코아는 생산자들에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고, 어린이 노동없이 만들어져 페루 아이들을 학교에 다닐 수 있게 해준 제품이다.”며 “사회의 사각지대를 찾아 도시락을 제공하는 행복도시락과 함께 결식 어린이에게 작은 기쁨을 나누고자 한다.”고 전했다.

꿈꾸는 코코아 운동에 참여하고 싶다면 아름다운커피 직영쇼핑몰(www.beautifulcoffee.com)을 방문하면 된다.

해당 쇼핑몰에서 ‘이퀄 페루 코코아’를 3개 구매할 경우 행복도시락에 코코아 1잔이 기부된다.

결식 어린이들은 행복도시락이 지원하는 도시락과 함께 합성첨가물과 식물성 유지가 들어있지 않은 건강한 코코아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