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매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이 학교가 중심이 돼 지역과 협력하고 소통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사회복지박람회에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홍보관을 설치․운영해 교육복지에 대한 시민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했고, 지역기관과 학부모들의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20일 세종국립도서관 소회의실에서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장 및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사업의 올바른 이해와 효율적 운영 방안을 제시하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복지 발전 방안에 대한 열띤 토론회에서는 학교가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위기에 주목해야 하는 것에 공감했다.

또한, 지역과 소통하는데 관리자의 역할과 개방적인 마인드로 지역사회와 연계·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았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사업중심에서 학생중심으로, 혁신적 사고의 관점에서 교육복지의 개념을 재정립해 정책추진의 효율화와 일관성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동지역으로 사업학교를 확대하고 혁신학교, 교육혁신지구 사업 등과 연계·확장해 모든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구축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