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이하 어울림마라톤대회)’가 오는 11월 5일에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변도로에서 열린다. 

이번 어울림마라톤대회는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의 공동주최로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의정부시,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한국마사회의정부지사, 한국유소년스포츠협회, 뽀나미슈, 웰메이드코리아, 티밥미디어가 후원한다.

어울림마라톤대회의 세부종목은 총 10개로 ▲레이싱부 5km ▲핸드사이클부 5km ▲생활용휠체어 청·장년부 5km ▲지적장애인부 5km ▲장애인통합부 5km(장애유형구분없음) ▲어울림비경쟁부 5km(장애인과 비장애인 2인1조 구성) ▲비장애인청소년고등부 5km ▲시각장애인부 10km ▲비장애인성인부 10km이다.

또한 이날 장애인체육용기구와 보조기구 전시, 페이스페인팅, 한궁체험, 그림, 사진, 문학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제공될 예정이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춘희 관장은 “이번 대회가 제10회를 맞이하는 대회에 걸맞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체육 활동으로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서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www.warmhand.or.kr)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