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가 다음달 5일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변도로에서 펼쳐지게 된다.

이번 대회는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의 공동주최로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장애인체육회, 의정부시, 의정부시장애인체육회, 한국마사회의정부지사, 한국유소년스포츠협회, 뽀나미슈, 웰메이드코리아, 티밥미디어가 후원한다.

이번 어울림마라톤대회는 10회를 맞이하는 만큼 장애인전문체육선수, 장애인생활체육선수, 비장애인까지 참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기종목을 도입하고 운영한다.

세부종목은 총 10개로 레이싱부 5km, 핸드사이클부 5km, 생활용휠체어 청·장년부 5km, 지적장애인부 5km, 장애인통합부 5km(장애유형구분없음), 어울림비경쟁부 5km(장애인과 비장애인 2인1조 구성), 비장애인청소년고등부 5km, 시각장애인부 10km, 비장애인성인부 10km이다.

또한 이날 장애인스포츠용기구 및 보조기구 전시, 페이스페인팅, 한궁체험, 그림, 사진, 문학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제공되고 특히 연예인 현영의 사인회와 휠체어댄스에 김용우(스타킹출연)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배우 김덕현의 사랑의 짜장차도 운영된다.

개회식과 출발식은 개그맨 배동성의 시회로 진행되며, 축하공연은 추대엽과 김하정의 사회로 인기가수 여성듀오 투앤비, 남성듀오 옐로우벤치, 걸그룹 헤이미스, 아는동생, 어린이 걸그룹 비타민등의 축하공연으로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모델 이연과 아나운서 겸 탤런트 임성민도 동참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반민정, 민송아, 최윤슬, 최성희, 이승광, 이영식, 힐링영 등의 연예인들이 참가자들과 함께 뜻깊고 재미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춘희 관장은 “이번 대회가 제10회를 맞이하는 대회에 걸맞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스포츠 활동으로 하나 되는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서 장애인 체육대회의 모델로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 할 것이다.”고 밝혔다.
 
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www.warmhand.or.kr)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