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일~5일, 전라남도 광주 일원에서 개최

오는 4일과 5일 양일간 광주광역시 월드컵경기장 주변도로에서 2016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어울림사이클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50여 명(선수 250인, 운영요원 및 관계자 300인)이 휠체어사이클 동호인부와 핸드사이클 선수부 2개 종목에 참가한다. 동호인부는 4.5Km, 선수는 16km 코스에서 경주가 펼쳐지며 남녀로 구분되어 총 4개 종목 경기가 열린다.

오는 4일에는 코스 설명과 답사가 진행되고 이어 5일에는 9시 30분에 광주월드컵주경기장에서 개회식이 진행, 10시부터 경기가 시작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선수부 남·녀 각 1위, 동호인부 남녀 통합 1위, 총 3인에게 수여된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 9월 리우패럴림픽에서 활약했던 여자 핸드사이클 은메달리스트 이도연 선수가 참가해 그날의 영광을 재현한다.

대회는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사이클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이 후원한다. 대회참가 및 관련 내용은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홈페이지(www.gjs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2011년부터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사이클 국내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생산된 국산 휠체어사이클 150여대를 전국 시·도장애인체육회에 무상 보급했다. 또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휠체어사이클 도로지도 앱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휠체어사이클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