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상남도,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본격 운영

경상남도소방본부는 기존 21개에 달하던 긴급 신고전화를 재난신고 119와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 110 등 3개 번호로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방본부는 신고전화 통합 운영으로, 민원인이 다양한 번호를 외워야 하는 불편이 없어졌고, 신고 정보를 관련기관과 실시간 공유할 수 있어 민원 대응도 빨라질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2. 충북노인종합복지관, 2016 충북노인문화 예술제 열어

충북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2016 충북노인문화 예술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예술제는 ‘아름다운 시니어! 함께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창조적이고 긍정적인 다양한 노인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이날 행사는 시군 26개 팀의 노인들이 참가해 합창, 민요, 노래 등의 공연을 펼쳤습니다.

3. 군위군자원봉사센터, ‘찾아라! 군위행복마을’

군위군자원봉사센터가 재능나눔 봉사로 만드는 ‘찾아라! 군위 행복마을’ 프로그램 5호가 군위군 우보면에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은 지역 내 생활환경 개선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을문제를 해결하는 수요자 중심의 재능나눔봉사 프로그램입니다.

4. 사단법인 빛고을장애인협회 개소식

사단법인 빛고을 장애인협회에서 사무실 이전식과 함께 자립생활 역량강화 실천 결의대회를 열렸습니다. 사단법인 빛고을 장애인협회는 지난 2005년 개소해 중증장애인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 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포천, 자장면 사랑 나눔봉사

한국장애인문화관광진흥회 포천지회가 오감봉사단과 함께 ‘자장면 사랑 나눔봉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포천시 군내면에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2회째로 지역 어르신 300여명이 참석해 정성껏 준비한 자장면으로 사랑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6. 군산시, '어린이행복도시 조성' 조례

전북 군산시가 어린이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아동 이익 실현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군산시는 내년부터 아동과 관련한 조례와 규칙, 3년 주기로 수립되는 중장기 계획, 아동 대상의 시 사업 등에 대해 사전 아동영향평가를 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